650만원에서 수수료 10% 내고 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왜 임베디드 개발 의뢰자들은 적은 pay로 글을 올리는지 이해가 어려웠었는데 그 이유가 의뢰자가 아니라 엔지니어들에게 있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경력 5년 이하도 기본 "800만원/월"을 요구하는데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은 회로설계, 아트웍, 펌웨어까지 다 하면서 600만원 내외에도 신청자들이 몰리니... 스스로 발을 찍어대고 있는 엔지니어들을 보면 과연 1개월 안에 해당 결과물을 온전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첫째)시간이나 되나? (둘째)먹고 살 최소 생계비 수준은 되나?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군요.
650만원에서 수수료 10% 내고 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왜 임베디드 개발 의뢰자들은 적은 pay로 글을 올리는지 이해가 어려웠었는데 그 이유가 의뢰자가 아니라 엔지니어들에게 있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경력 5년 이하도 기본 "800만원/월"을 요구하는데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은 회로설계, 아트웍, 펌웨어까지 다 하면서 600만원 내외에도 신청자들이 몰리니...
스스로 발을 찍어대고 있는 엔지니어들을 보면 과연 1개월 안에 해당 결과물을 온전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첫째)시간이나 되나? (둘째)먹고 살 최소 생계비 수준은 되나?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