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앱 디자인 리뉴얼] “처음에는 지인 위주로 알아보다가 높은 퀄리티를 위해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위시켓 | 2016.06.09.



20160609_위시켓_성공사례_신디포스트_이미지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신데렐라엠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609_블로그본문_신데렐라엠_프로세스_1

“처음에는 지인 위주로 알아보다가 높은 퀄리티를 위해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디자이너가 상시로 할 일이 많지 않아서 외주로 디자인을 맡길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주변 인맥을 통해 알아보니, 생각보다 퀄리티가 별로였어요. 좀 더 전문성 있는 분을 찾고 싶었는데,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하면 전문적인 분들과 많이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의뢰하게 되었죠.

"처음 맡긴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좋아 또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의뢰한 건 작년이었습니다. 그 때도 깔끔하게 디자인이 잘 나왔는데, 서비스를 발전시키다 보니, 컨셉과 맞지 않는 부분이 생겼어요. 그래서 디자인 리뉴얼 차원에서 재차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에 개발자가 있었기 때문에 디자인만 의뢰하게 되었죠.

20160609_블로그본문_신데렐라엠_프로세스_2

"팀 내부회의를 통해 신중하게 미팅 대상을 선정했습니다"

디자이너분들이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선정했습니다. 선정 과정이 쉽지는 않았어요. 일단 지원자 수도 많았고 다들 포트폴리오가 화려하시더라구요. 주변의 조언도 많이 받았어요. 여자친구가 디자이너라서 도움을 많이 받았죠. 팀원들의 의사도 중요했기 때문에 내부 회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2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0160609_블로그본문_미팅

“미팅에 동석하는 위시켓 매니저는 감이 없는 상태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처음 프로젝트를 의뢰할 때에는 전혀 감이 없었기 때문에 위시켓에서 나오신 매니저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부터는 익숙해져서 수월하더라고요.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등을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Q. 위시켓에 의뢰한 이후 유지보수는 어떻게 하나요?


위시켓에서는 기본적으로 단일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측면에서 우려하는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등 IT 서비스업 특성상 단기성으로 끝나기보다는, 지속적인 피드백과 수정작업이 필요하지요.


작은 수정/변경의 경우 직접 계약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리뉴얼 규모가 커지게 되면 리스크 분산을 위해 위시켓을 통한 추가 계약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발팀 운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월 단위 계약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20160609_위시켓_성공사례_신디포스트_이미지[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 신디포스트의 앱 화면]

20160609_블로그본문_계약

“에스크로 서비스가 생소했지만 위시켓은 믿을 수 있어서 진행했습니다"

돈을 지불하는 입장에서 에스크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현금이 미리 나가기 때문이죠. 직접 계약을 하면 디자인의 경우, 선금없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물 검수까지 끝나고 잔금으로 처리하는 방식이죠. 그렇지만 에스크로 방식을 적용한 서비스 중에서는 위시켓이 가장 신뢰가 가서 맡길 수 있었습니다.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운데, 지인이나 인맥을 통해 찾게 되면 결과물이 마음에 안들어도 내색을 할 수 없어서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죠. 하지만 위시켓을 이용하면 일단 지원자가 많고, 실력 있는 분들도 많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5

"기획을 디테일하게 준비했기 때문에 디자인 과정이 매끄러웠습니다"

디자인을 의뢰하기 전에 기획서를 매우 디테일하게 준비했어요. 그래서 중간에 큰 이슈없이 진행할 수 있었죠. 여러 번 미팅을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중간 중간 시안을 확인하긴 했지만 약간의 변경사항만 있었을 뿐이었어요. 디자인 프로젝트를 맡기는 다른 분들도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프로젝트를 매끄럽게 잘 진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60609_블로그본문_신데렐라엠_프로세스_5

"신디포스트를 통해 개개인의 고유의 가치를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신디포스트를 통해 좋은 사람들이 좀 더 쉽게 연결되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 1등이 아니면 선정되기가 어려운 환경인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이 스스로의 가치를 잃어버리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저희는 신데렐라 이야기처럼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를 찾아주고 싶습니다. 사람들끼리 연결되어 하나의 가치를 위해 더 나아갈 수 있는 장을 만드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주)신데렐라엠의신디포스트(Cindy Post)는 웹과 안드로이드, iOS 앱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은 7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6.0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소프트웨어 개발] “위시켓에는 앱 개발자 외에도 특수 분야 전문 개발자들이 많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신규 등록된 프로젝트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앱 디자인 리뉴얼] “처음에는 지인 위주로 알아보다가 높은 퀄리티를 위해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업데이트] ‘위시켓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탄생! 이제 위시켓을 통해 검증된 포트폴리오를 만나보세요.

[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 검수 과정에서 위시켓 매니저가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해줘서 좋았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