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소프트웨어 개발] “위시켓에는 앱 개발자 외에도 특수 분야 전문 개발자들이 많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 | 2016.07.14.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하우투비즈(howtoBiz)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1

"위시켓에는 앱 개발자 외에도 특수 분야 전문 개발자들이 많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하우투비즈(howtoBiz)도 내부에 개발팀이 있지만, kona 서비스의 핵심 이라고 할 수 있는 스크래핑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에요. 특히 금융사 스크래핑은 은행마다 조금씩 보안 모듈의 특성이 다르기때문에, 스크래핑 전문 개발자가 필요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스크래핑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업체들과 컨택했습니다. 하지만 업체 솔루션 이용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었어요. 첫번째로 솔루션 가격이 너무 비쌌고, 두번째는 유지보수 문제가 있었어요. 국세청이나 은행이 리뉴얼을 하는 경우 항상 체크를 하고 대응해야 하는데, 내부 인력으로 유지보수를 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위시켓을 이용하게 되었어요. 일반 앱 개발 프로젝트와 달리 특정 기술을 요구하는 프로젝트라서, 프로젝트 등록 전에 위시켓 내 검색을 통해 우리와 유사한 프로젝트가 있었는지 지원자들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확인을 했어요. 이를 통해 위시켓에는 우리가 원하는 스크래핑 기술을 가진 파트너풀이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었고, 프로젝트를 바로 등록했습니다.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2

"요구사항이 명확해 검수 매니저님과 간단히 통화 후, 지원자를 모집했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내용을 확인하고 위시켓의 검수 매니저님이 전화해서 상담해 주시는데, 스크래핑은 서버나 개발 환경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검수 상담에서 내용을 수정할 부분은 없었습니다.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기 전에 여러 업체와 컨택을 해봐서,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었죠.

견적은 유사 프로젝트들의 금액을 참고했고, 검수 매니저님과 통화를 하면서 견적을 확정 지었습니다. 크게 다듬어야 할 부분이 없어서인지 빠르게 모집중으로 전환 되었어요.

kona 앱 서버 개발 프로젝트도 위시켓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데, 이 프로젝트 같은 경우에는 검수 매니저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서버 개발 업무 범위 조율 상담부터, 견적까지 검수 매니저님과 꼼꼼히 논의해서 정했죠.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3

“이해한 프로젝트 내용을 토대로 자신이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을 자세히 기술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총 다섯명의 지원자가 발생했습니다. 제가 찾는 파트너는 전문적이고, 해당 분야에서 여러가지 상황을 경험하신 분이었어요. 지원자들의 지원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봤는데, 아무래도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자신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명확하고 상세히 알려주는 파트너에게 눈길이 갔던 것 같습니다.

지원내용이 모호하면 정보가 부족해 파트너를 판단할 근거도 없고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경우 누굴 선정해야 할지 난감하죠. 저는 포트폴리오와 지원내용을 토대로 마음에 드는 파트너님 한 분만 미팅 신청을 했고요. 만나보니 우리 요구와 딱 맞는 분이었어요.

20160714_wishket_성공사례_하우투비즈_image1[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한 kona의 앱 화면]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4

"파트너님이 관련 분야 경험이 많고 전문적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이트 상의 프로젝트 내용에는 핵심 키워드나 상세한 내용이 빠져 있었기 때문에 파트너님도 대략적으로 프로젝트를 파악하고 미팅에 참여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파트너님이 하게 될 업무에 대한 이해와 범위를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요구사항과 서비스 소개 PT를 준비해 미팅 때 설명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미팅에서 원래 프로젝트 내용과 실제 미팅 시 업무 범위가 달라진 부분이 있었는데, 위시켓 미팅 매니저님이 중간에서 업무 범위 확정 및 일정 조율을 도와 주셔서 편했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정부지원사업이라 파트너 선정부터 계약까지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았습니다. 계약서나 견적서 등 필요한 서류들이 많았고,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작업자만 계약할 수 있었는데, 위시켓의 계약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었고, 지원자를 모집하기 전에 지원사업인지 체크하고 프로젝트를 등록해 주셨기 때문에 정부지원사업 조건에 부합하는 파트너님을 순조롭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5

"재직중임에도 불구하고 성실히 작업에 임해주셨고, 지금도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습니다"

파트너님이 스크래핑 개발 경험이 많으셔서 작업은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파트너님이 재직중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빠르게 대응해 주셨어요. 이메일은 기본이고 퇴근하시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저희 사무실에 방문하시는 등 적극적이셨습니다. 방문해주시면 같이 저녁도 먹고 술도 마시고 했죠.(웃음) 파트너님과는 아직도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그렇게 성실하게 해주기가 쉽지 않으셨을텐데 파트너님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60713_위시켓_하우투비즈_프로세스_6

"kona는 기업의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집계해 효율적 경영관리를 돕는 서비스입니다"

하우투비즈(howtoBiz)는 회계 정보 및 경영노하우를 제공하는 경영정보사이트입니다. 저희는 공간사업도 하고있는데, 이 곳에 입주한 1인 창업자, 스타트업들을 보면서 회계, 세무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KONA 서비스를 통해 소규모 기업들이 세금 계산서 발행 등의 세무/회계 업무를 아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서비스가 되고 싶습니다

20160714_wishket_성공사례_하우투비즈_image2


현재 베타버전으로 서비스 중인 손안의 비서, kona는 안드로이드, iOS를 통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7.14.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워드프레스 개발]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웹 개발은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웹 개발] “이전의 외주 경험 때문에 외주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위시켓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위시켓에는 앱 개발자 외에도 특수 분야 전문 개발자들이 많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신규 등록된 프로젝트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앱 디자인 리뉴얼] “처음에는 지인 위주로 알아보다가 높은 퀄리티를 위해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