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워드프레스 개발]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웹 개발은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시켓 | 2016.08.02.



20160802_위시켓 _성공사례_alelx*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워드프레스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나무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1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웹 개발은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저희 제품을 판매하는 샵 링크를 연동시키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 목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내부 인력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하려 했지만, 웹 구축에 리소스를 투여하기 보단, 제품 개발에 좀 더 힘을 쏟는 것이 맞다는 판단을 해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외주 업체를 알아보면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 프로젝트를 맡기는 것도 고려했는데, 작업자가 우리 프로젝트에만 집중해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컸어요. 단가적인 측면이나 커뮤니케이션 면에서 프리랜서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해 프리랜서에게 프로젝트를 맡기기로 했죠. 위시켓에는 다양한 형태의 작업자 풀이 형성되어 있어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ALEX_이미지1(이미지 : 목 자세 교정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 ALEX)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2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획서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낮은 견적으로 프로젝트를 등록했어요. 그런데 위시켓 검수 매니저님에게 연락이 와서 견적이 낮아 지원자가 많지 않을 거라는 조언을 듣고 견적을 조정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먼저 진행해본 사람의 팁이라면, 프로젝트 등록할 때 기획서를 최대한 상세하게 적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상세하다고 생각되는 것보다 더 상세하게 적어야 해요.(웃음)

클라이언트들은 대부분 비전공자니까 자신이 의뢰하는 내용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이잖아요. 그래도 파워포인트 등 툴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걸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기획서를 만들어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나서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검수 매니저님께서 프로젝트 내용을 전문 용어로 다듬어 주실 거예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컨셉이나 메뉴 구성과 비슷한 레퍼런스를 함께 올려주시면 작업하시는 분 입장에서 좋을 것 같네요.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3

"프로젝트에 빨리 지원한 파트너보다 지원 내용을 정성껏 쓴 파트너에게 더 관심이 갔습니다"

모집중으로 전환되자 마자 빠르게 지원한 파트너님들도 많았는데, 지원 내용이 빈약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작성해 주신 이유가 자신감의 표현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프로젝트에 빠르게 지원하는 것보다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같이 작업한 파트너님이 정말 좋았던 점은 지원하실 때 저희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세세하게 적어주셨어요. 이렇게 신경 써서 작성해 준 분이 2~3명 정도 더 있었는데, 그 분들 중에 제가 선정한 파트너님이 평가가 가장 좋고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도 많아서 미팅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미팅은 간단하게 진행했습니다. 우선 파트너님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했고, 저희 웹 페이지의 컨셉이나 업무 내용을 설명드리고 파트너님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정했어요. 실제로 만나보니 파트너님이 너무 좋으셔서 바로 계약을 결정했습니다. 계약 진행 의사를 밝히니 위시켓에서 바로 계약서를 작성해 주셨습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ALEX_이미지2(이미지 :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개발된 제품소개 워드프레스 사이트)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4

"에스크로 방식으로 대금을 지불할 수 있어 믿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외주를 진행할 때는 프로젝트 대금을 착수금, 잔금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잔금을 치를 때 결과물의 퀄리티가 너무 떨어져서 불만이었던 적이 있었어요. 이런 불편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위시켓에서 외주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던 이유도 있어요. 위시켓 프로세스 중에 가장 좋았던 점도 에스크로 방식이었습니다. 대금 결제와 동시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프로젝트가 마무리 된 후, 검수를 거쳐 클라이언트가 지급 승인을 해야 파트너에게 대금이 정산되는 구조라 든든했죠. 작업물의 퀄리티가 보장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놓였습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5

"파트너님이 작업 진행 간에 커뮤니케이션을 잘 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작업을 시작하면서 파트너님께 특히 강조했던 점은 홈페이지가 심플하고 누구나 수정할 수 있게 관리가 편했으면 좋겠다는 점이었어요. 그런데 정말 그렇게 만들어 주셔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할 때는 주로 메일과 전화로 소통했습니다. 거의 매일 전화했던 것 같아요. 작업 중 가장 좋았던 점은 파트너님의 서버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파트너님께서 중간 중간 컨셉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시고, 그것을 바로 적용해 서버에 업로드해 주시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피드백을 주는 방식이 정말 좋았어요.

마무리 되어갈 즈음에는 파트너님께서 저희 사무실에 방문하셔서 인수인계도 도와주셨습니다. 서버 등 내부적으로 고려할 부분이 있어 프로젝트 일정이 지연되어 파트너님께 죄송하네요. 워낙 책임감이 강하셔서 끝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블로그본문_alex_프로세스_6

"나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 주는 바른 자세 선생, alex 입니다"

ALEX의 타겟은 직장인입니다. 공사현장이나 우주에서는 방어복을 꼭 착용하는데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는 왜 자세가 좋지 않은 상황을 방치하는가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었죠. 그래서 가볍고 눈에 잘 띄지 않으면서 자기 관리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보호장구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목자세를 잘 잡으면 전체 밸런스를 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목자세 교정 제품을 먼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5월 말에 제품을 런칭했고, 마케팅에 예산을 거의 할애하지 않았는데도 제품 만족도나 판매량에 있어 시장반응은 좋은 편입니다. 현재 국내 온/오프라인 샵들과 미국 아마존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영국과 캐나다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ALEX를 시작으로 저희 팀은 허리와 등 자세, 걷기 자세 등 인간의 모든 자세에 집중하고, 바른 자세 습관화를 통해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0160802_위시켓_성공사례_ALEX_이미지3

ALEX 소개 웹사이트 바로가기


바른 자세 선생, ALEX네이버, G마켓, 옥션 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8.02.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마감] 위시켓과 함께 최고의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기획자님을 모십니다

[업데이트] 이제 미팅 진행 상황을 사이트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개발]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웹 개발은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웹 개발] “이전의 외주 경험 때문에 외주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위시켓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위시켓에는 앱 개발자 외에도 특수 분야 전문 개발자들이 많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