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 서버 개발] “프로젝트 외에 부가 업무를 위시켓에서 처리해주는 점이 편리해서 또 찾게 되었습니다.”

위시켓 | 2017.02.17.

20170217_블로그본문_모두의낚시*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웹 서버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그래비티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70217_블로그본문_모두의낚시_프로세스_1

"프로젝트 외에 부가적인 업무를 위시켓에서 처리해주는 점이 편리해서 또 찾게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일할 때 내부에 디자이너가 없어서 디자이너를 구하려고 알아보던 중에 페이스북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위시켓을 통해 나온 결과물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위시켓에서는 맨투맨으로 담당자가 배정돼서 저희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들을 알아서 챙겨 주시니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매우 편리했습니다. 다른 여타 중개 플랫폼들은 작업자와 매칭만 해주는 곳이 많아서 이런 부분이 약한데, 프로젝트를 여러 번 진행할수록 위시켓이 중간에서 관리를 해주는게 굉장히 큰 강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낚시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과 같이 아이디어를 내서 신규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는데, 개발 외 인력만 있는 상황이어서 다시 위시켓을 찾게 되었습니다.

20170217_블로그본문_모두의낚시_프로세스_3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는 파트너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파트너님을 선정했던 가장 큰 이유는 ‘적극성’이었습니다. 본인이 역으로 아이디어도 제안해주시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시는 부분이 신뢰가 느껴졌죠. 그리고 프로젝트를 실제로 진행하면서 그런 피드백들이 큰 도움이 되었구요.

이번 미팅 역시 계약을 진행한 개발자분이 최종적으로 적절한 피드백과 유사한 경험에 대해 설명을 많이 해주셔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저희 프로젝트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파트너분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조언해주시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다른 업체나 프리랜서를 만나면 이런 경우가 거의 없는데, 위시켓에는 특이하게 이런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20170217_wishket_review_image

(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한 '모두의낚시' 웹 화면)

20170217_블로그본문_모두의낚시_프로세스_4

"다음에 또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파트너님을 만나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트너님과 슬랙이나 잔디 같은 커뮤니케이션 툴을 통해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통화할 필요도 없었던 것 같아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일정이었는데, 오히려 파트너님들이 일정을 더 앞당기길 원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프로젝트 진행하며 일정 관련된 문제는 없었고, 오히려 더 빠르게 프로젝트가 끝났습니다. 그 외에 개발하시면서 워낙 적극적으로 질문해주시고 의견 주셔서 따로 염려했던 부분은 없었습니다. 다음에 또 찾고 싶을 정도로 좋은 파트너님을 만난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20170217_블로그본문_모두의낚시_프로세스_5

"낚시 노하우, 포인트 등 낚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모두의낚시입니다"

모두의낚시는 낚시인들이 서로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낚시를 할 때 알아야 하는 사전지식들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 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렵다 보니 젊은 사람들이 쉽게 낚시에 접근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보자는 취지로 낚시를 잘 아는 사람들이 본인이 아는 낚시 포인트나 노하우를 온라인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1월 18일에 런칭했는데, 유저분들이 워낙 입소문을 잘 내주시더라구요.(웃음) 지금은 낚시 블로그를 대상으로 저희 서비스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낚시를 잘 즐기지 않던 사람들도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낚시 산업의 파이를 넓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7.02.1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업데이트] 프로젝트 지원 시, 실 수령액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 '이용요금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업데이트] 프로젝트 내용 입력 시, 자동으로 임시 저장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웹 서버 개발] “프로젝트 외에 부가 업무를 위시켓에서 처리해주는 점이 편리해서 또 찾게 되었습니다.”

모든 UX디자이너가 알아야할 5가지 심리학 법칙

[프로토타입 제작]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몰랐는데 위시켓에서 상담받고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