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클라이언트]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위시켓 | 2019.05.09.

01_페북 (1)

“아니, 지금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인가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문제는 항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호 간 이해관계로 인해 서로의 이견을 좁히기 어렵거나, 프로젝트의 매우 사소한 부분까지 협의를 해야 하는 상황도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를 통해 문제 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지키지 않을 시 직면할 수 있는 문제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1. 자료는 약속한 일정까지 파트너님에게 제공해주세요.
2. 요구사항은 최대한 상세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주세요.
3. 수시로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세요.



1. 자료는 약속한 일정까지 파트너님에게 제공해주세요.

첫째돼지_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님이 자료를 늦게 주셨으면서, 재촉해도 되는 건가요 매니저님?"


클라이언트님 뿐만 아니라 파트너님도 일정에 맞춰 작업을 진행하길 희망하십니다. 자료 전달이 늦어지는 경우 파트너님은 향후 일정을 예측하기 어려워지며, 일정을 맞추기 위해 급하게 결과물을 제작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산출물의 퀄리티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TIP: 자료 전달 일정은 반드시 지켜주세요. 자료 제공 확인 후 파트너님도 일정에 맞춰 업무를 진행하고, 완료 일자에 맞게 완성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부득이하게 자료 전달이 늦어지는 경우 파트너님에게 사전 양해를 구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변경된 일정은 담당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에게 알려주시면 참고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2. 요구사항은 최대한 상세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주세요.

첫째돼지_클라이언트 2

"어떻게 200만 원짜리 계약에 100만 원을 더 추가해달라고 할 수 있죠?"


계약금액은 상호 간 진행하기로 합의한 업무를 토대로 파트너님이 견적을 산정한 후 결정한 최종 금액을 뜻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합의하지 않은 업무를 추가로 요청하는 경우, 파트너님은 추가 업무를 위해 예상치 못하게 시간과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야하고, 추가 견적을 이야기하게 되는 것이죠.


TIP:계약서 작성 시 요구사항은 최대한 상세하고 명확하게 전달해주세요. 아쉽게도 당장 기획서가 없고 계약이 이미 체결되었다면, 요구사항을 정리해둔 문서를(이하 “요구사항 정의서”) 파트너님에게 공유해주세요. 만일 요구사항 정의서가 없다면, 파트너님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진행해야 할 과업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주세요.
파트너님과 협의 하에 추가 업무를 진행하기로 합의한 경우, 담당 매니저에게 알려주시면 합의내용을 안전하게 보호 해드리기 위하여 특약서를 제공해드립니다.




3. 수시로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세요.

첫째돼지_클라이언트 3

"지금 저희 마감이 코 앞인데 어떻게 하죠? ㅠㅠ"


 계약 체결 완료 후 파트너님의 진행 현황과 향후 진행 일정은 반드시 수시로 확인하고, 기록해주세요.


TIP: 프로젝트의 일정과 진행 현황을 수시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파트너님에게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는 것이 부담스러우신가요? 클라이언트님과 파트너님께서 이용하기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메일 , 기타 메신저)을 통해 지정된 요일에는 반드시 진행 상황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사전 협의를 하면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은 반드시 기록 보존이 가능한 형태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주세요. 추후 이견이 발생하는 경우 커뮤니케이션 기록을 확인하여 협의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 대표적인 분쟁 사례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위 3가지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고 지켜주신다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위시켓 커뮤니케이션 팀에 문의해주세요.
클라이언트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RE_위시켓 하단 블럭

위시켓 | 2019.05.0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시스템 구축, 외주로 빠르고 실속있게 끝냈다는 쏘카 이야기

[파트너스]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클라이언트]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반응형 홈페이지, 거품없는 가격에 제작했다는 도시유전 이야기

앱개발 비용, 위시켓에서 3배 이상 절감했다는 위지니 이야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