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하이브리드 앱 제작, 6개월 만에 완벽하게 끝내보았다.

위시켓 | 2020.02.25.

01_뉴스센터 페이스북


"좋은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6개월 만에 하이브리드 앱을 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기술자와 소비자 인테리어 직거래 플랫폼 '두껍아 두껍아'를 만든 베넷웍스입니다. 두껍아 두껍아를 사용하면 도배, 장판, 목공 할 것 없이 인테리어 부분에 대해 간편하게 여러 업체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거품 없는 가격으로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하죠.

저희는 자영업을 하다가 인테리어를 철거하면서 이런 니즈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시켓을 통해 6개월 만에 하이브리드 앱 제작 프로젝트를 완료했어요. 위시켓을 알게 된 것은 지원 사업과 관련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서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제작을 처음 맡다 보니 정보도 많이 없고, 프로젝트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 고민하던 찰나에 위시켓을 추천받았죠. 외주를 한 번이라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 산출물이 자기 마음처럼 잘 안 나오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요. 위시켓에서는 책임감 있는 파트너와 체계적인 외주 관리 시스템 덕분에 어려움없이 꾸준하게 프로젝트를 끌고 갈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1: 하이브리드 앱, '두껍아 두껍아')



"계약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평가를 보며 더욱 신뢰할 수 있었어요."

저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는 실제로 계약했던 사람들이 담긴 평가를 볼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사실 저희가 개발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만 봐서는 잘 몰랐던 부분을 알 수 있었어요. 이를테면 개발자 인성이나 책임감 이런 것들 말입니다. 이 판단이 맞았던 게 파트너 개발자님이 실제로 끝까지 밀고 나가는 책임감을 가지고 계셨고, 덕분에 원활하게 하이브리드 앱 제작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체계화된 계약 시스템이나 대금이 보호되는 결제시스템을 보면서 위시켓을 사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약서의 경우 의뢰자와 작업자, 어느 누구에게도 치우치지 않은 획일화된 내용으로 작성되었고, 대금 시스템이 있어 대금 손실 걱정 없이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이미지2: 위시켓 소개



"세심하게 배려할줄 아는 파트너 개발사를 만났습니다."

개발자를 선정할 때, 일단 만나서 대면 미팅을 하다 보니 커뮤니케이션도 잘되고, 전체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같은 분을 찾을 수 있었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희가 개발에 대한 기초적인 것도 몰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비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앱 제작 과정을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사실 초반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면 파트너와 연락이 뜸해질 줄 알았습니다. 그쪽에서 개발에 착수하니까 바쁠거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파트너 측에서 저희가 불안하지 않게 진행 상황에 대해 꾸준히 전화해 주는 모습을 보며, 더욱 신뢰하게 된 것 같아요. 그후에도 저희의 요구 사항을 귀찮아하거나 부담 주는 일 없이 묵묵히 개발을 잘 해주셨는데요. 외주가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이미지 한 장, 글자 하 나 수정하는 것도 여러 말이 오고가는 데 적극적으로 저희 말을 귀담아들어주셨죠.

이미지3: 하이브리드 앱 제작 산출물



"대금보호시스템과 체계적인 매니징 시스템에 매우 만족했어요."

'두껍아 두껍아' 어플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UI도 깔끔하게 잘 나온 편입니다. 기능적으로 봤을 때도 다른 하이브리드 앱들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원했던 기능들이 다 잘 구현되었습니다.

이번에하이브리드 앱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은 파트너를 만나기도 했지만 대금보호시스템이나 체계적인 매니징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에 문제없이 원활하게 외주를 끝마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어플을 더 심화하거나 유지 보수할 때도 위시켓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하는 1인기업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디자인이나 개발을 혼자할 수 없으니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파트너 'jackee'의 평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2019년 9월 시밀러웹 방문자수 기준 1위-



위시켓 | 2020.02.25.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브랜드의 가치를 뜻깊게 담아낸 '제품 디자인' 만들기

[파트너스] 프로젝트 지원할 때 견적이 낮으면 유리할까요?

하이브리드 앱 제작, 6개월 만에 완벽하게 끝내보았다.

[채용마감] 위시켓과 함께할 프로덕트 디자이너를 모십니다

쇼핑몰 구축하면서 급하게 웹 퍼블리싱 외주 맡겨본 후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