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스] 프로젝트 지원할 때 견적이 낮으면 유리할까요?

위시켓 | 2020.03.10.

견적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위시켓은 세상이 일하는 방식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IT 아웃소싱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지난 7년간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위시켓에 대한 오해도 생기기 시작했지요.
그래서 파트너님들께서 위시켓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거나, 오해하고 있으신 부분을 차근차근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프로젝트 지원 견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닙니다. 낮은 금액이 판단의 최우선 순위는 아니며,클라이언트는 금액 외에도 지원자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클라이언트님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실제 위시켓의 계약 데이터를 한번 살펴볼까요?

'프로젝트 예상 금액'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지원해, 미팅에 선정된 후 최종적으로 클라이언트 예상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계약까지 체결된 경우는 14%에 불과했습니다.(2019년 프로젝트 기준)

또한, 실제로 클라이언트 측으로부터  "이유 없이 무조건 낮은 금액으로만 지원하는 분들은 퀄리티가 우려된다.", "프로젝트의 작업 공수 산정이 잘못되었을 것 같다."와 같이 저가 지원에 대한 우려 섞인 피드백을 받기도 합니다. 



그럼, 프로젝트 선정 가능성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클라이언트가 견적보다 더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이것’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바로 '유사 프로젝트 진행 경험'입니다. 

실제로, 2019년 클라이언트 대상 설문 조사를 통해,작업 시 선호하는 파트너의 유형 ‘유사 프로젝트 경험’, ‘빠른 피드백’, ‘지속적인 관계 유지’ 순이라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내 것과 비슷한 서비스를 만들어 본 파트너님이라면, 먼저 시행착오를 겪어보셨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주실 수 있을 거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업력이 이렇게 오래됐다고 어필하면 관련 경험은 당연히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라고 생각해, 굳이 작성하지 않으셨던 파트너님이 계신다면 지금부터라도 프로젝트 지원 시관련 경험을 꼭 포함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경험 작성 시에는 클라이언트가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 내용’과 '관련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파트너님의 경험을 소개하고, 결과물까지 첨부해 주시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1. 저가 수주 경쟁은 일어나지 않고 있다.
    (클라이언트가 ‘낮은 견적’만으로 파트너님을 선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클라이언트는 견적 외 다양한 요소들도 함께 살펴보고 파트너님을 선정하고 있다.

  3. 다양한 요소들 중 ‘유사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파트너 선정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원 견적’이 미팅 선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셨나요? 

다음 콘텐츠를 통해서는 지원 내용에 ‘유사 프로젝트 경험’은 어떻게 어필해야 하고, ‘유사 프로젝트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지 팁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시켓은 파트너님들이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고자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앞으로도 파트너님이 일하는 방식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 내용들 외에 그동안 위시켓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셨다면,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 / help@wishket.com) 혹은 사이트 내 [채팅 문의]를 통해 말씀해주세요.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시켓 | 2020.03.1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클라이언트] 위시켓에서 이런 프로젝트도 가능할까요?

브랜드의 가치를 뜻깊게 담아낸 '제품 디자인' 만들기

[파트너스] 프로젝트 지원할 때 견적이 낮으면 유리할까요?

하이브리드 앱 제작, 6개월 만에 완벽하게 끝내보았다.

[채용마감] 위시켓과 함께할 프로덕트 디자이너를 모십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