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높은 사용성을 위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했더니?

위시켓 | 2020.09.08.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후기글입니다.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더 높은 사용성을 위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투자 및 재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비영리단체, CFA한국협회입니다. CFA라는 용어가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CFA는 'Chartered Financial Analyst'의 약자로, 투자 및 재무 분야의 최고로 인정받는 국제 재무분석사 자격증입니다. GFA 한국협회는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서포트를 제공하고, 우리나라의 금융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공식 홈페이지는 '셰어포인트(SharePoint)'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제작되어 있었어요. 본사에서 제공해 준 사이트였죠. 그런데 셰어포인트는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지 않는 플랫폼이라, 익숙지 않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업데이트나 기능 추가 등 관리 측면에서도 어려웠고, 새로 교육을 받자니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아주 많았어요. 결국 고민 끝에 관리가 용이하고, 사용자 친화성도 높은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재구축하기로 했습니다.


CFA 한국협회 소개



"높은 역량의 개발자 풀은 물론, 세심한 매니징 서비스까지 받았어요."

개발 외주는 처음이다 보니 유명 IT기업의 지인분께 조언을 먼저 받기로 했는데요. 위시켓이란 곳에서 전문적인 개발 인력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니, 빠르게 개발자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정보를 주셨어요. 직접 위시켓 사이트를 방문해보니, 다른 플랫폼들과는 다르게 IT/디자인 분야의 수준 높은 파트너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재능마켓들에서는 비주류의 프로젝트를 가볍게 맡긴다면, 여기서는 정말 긴급도 높고, 중요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할 수 있겠다 싶었죠.

프로젝트를 올리면 전국에 있는 전문가들이 스스로 지원하는 시스템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한 후 열흘간 21개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의 지원서를 받았는데요. 대다수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경험은 물론, 수준 이상의 제안서와 미팅 스킬을 갖추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지원자분들과 미팅했을 때도, 모두들 태도도 좋으시고, 전문적이신 것 같아서 위시켓 파트너 풀에 대한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또 하나 인상 깊었던 것은, 위시켓의 전문적인 매니징 서비스입니다. 한 번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에 본사와 따로 조율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 적이 있었어요. 그때, 매니저님이 차분하게 파트너님과의 소통을 돕고, 일정을 조정해 주셨어요. 돌발 상황인데도 여러 부차적인 부분을 유연하고 깔끔하게 처리해 주셨습니다. 끈기 있고 섬세한 관리 덕분에 프로젝트가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위시켓 서비스 소개



"전문성과 적극성을 모두 지닌 최고의 개발 업체를 찾았습니다."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하나를 요구했을 때, 그 이상의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사람과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번 파트너님도 그런 면에서 굉장히 배울 점이 많은 분이었어요. 프로젝트 경험이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물론, 실제 미팅도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비전문가 입장에서는 원하는 기획이 기술적으로 구현이 될지, 안될지 잘 모릅니다. 그런데파트너였던 'daystudio'님은 저희의 요구 사항 중에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명확히 구분해 줬고, 아이디어가 최대한 구현될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대안을 제시해 주셨어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기초 지식이 많이 없는 상태였는데, 굉장히 친절하게 알려주시니까 협업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더군요.

프로젝트도 안정적으로 속도감 있게 잘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자사 브랜드 가이드라인이 정해져 있어서, 여러 디자인을 제안하거나, 정해둔 디자인에서 다른 타입의 디자인으로 바꾸고 싶다는 요청이 잦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파트너님은 늘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셨어요. 저희가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다면 적절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요청사항도 적극 수렴해 주시니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이 수월했던 것 같아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산출물



"최고의 개발자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위시켓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은 고객을 맞이하는 창구를 만드는 것이기에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저렴하게 제작할 것이 아니라 실력 있는 전문가와 제대로 된 결과물을 도출해야 하죠. 위시켓에서는 가장 빠르게 높은 수준의 IT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원하던 컨셉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했어요.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조직, 지사들이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개발자가 없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곳에서 아주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daystudio'파트너 평가



지금 바로, 위시켓에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하세요.

위시켓 | 2020.09.0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공지사항] 2020년 추석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애플리케이션 제작, 분쟁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는 Tip

높은 사용성을 위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했더니?

[업데이트] ‘미팅 신청’ 기능으로, 미팅 조율이 더욱 빠르고 편리해졌습니다.

솔루션 개발,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 있는 전문가 만나는 팁!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