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스] 코로나19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셨나요?

위시켓 | 2020.10.15.

10/12(월)부터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자 2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15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위시켓이 신청 기간, 지원 자격, 필요 서류 등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요건에 해당하시는 파트너님들께는 위시켓이 증빙 서류에 필요한 자료 발행 및 날인을 지원 드리고 있으니, 꼭 끝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    

q. 신청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 : 10/12(월) ~ 10/23(금) 24:00

오프라인 : 10/19(월) ~ 10/23(금) 18:00 

q. 고용안정지원금, 저도 받을 수 있나요?

고용안정지원금은 아래 3가지 자격요건 소득감소요건 모두 충족하는 파트너님만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혹시 사업자등록증이 있으신가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경우에는 중기부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새희망자금’ 사업을 통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콜센터 1899-1082, www.소상공인114.kr에서 확인해주세요.)

q.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STEP 1. 코로나19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페이지(링크) 이동 (PC만 가능합니다.)

STEP 2. 우측 하단의 ‘[서식] 신청서 및 관련서식모음(hwp)’ 다운로드

STEP 3. [2차 신규 신청자 신청] 클릭 → [신청하기] 탭으로 이동

STEP 4. 필요 정보 작성 및 증빙 자료 첨부

온라인 신청 시, 아래 영상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담당 공무원이 쉽게 알려주는 특고·프리랜서 2차 고용안정지원금 온라인 신청법
 https://www.youtube.com/watch?v=CF3CkjQ4Ass&feature=youtu.be
(*출처 : 고용노동부 Youtube)

Q. 위시켓에서는 어떤 도움을 주나요?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 발행‘노무 제공 사실확인서’ 날인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발행 및 날인에 필요한 자료는10/23(금) 16시까지 신청해주세요. 

1.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 발행
발행에 필요한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는 사이트 우측 하단의 [채팅 문의] 혹은 help@wishket.com으로 신청해 주세요.
신청 시 1) 파트너님의 ID2) 가입 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작성해주세요.

2. [서식] 내 ‘노무 제공 사실확인서’ 날인
1번의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를 토대로 서식 정보를 기입하여, help@wishket.com으로 전달주시면 날인하여 회신 드리겠습니다.
*서식 작성에 필요한 ‘위시켓 사업자 등록 정보’는 위시켓 사이트 내 [진행 중인 프로젝트] 탭의 좌측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지급은 언제 되나요?

심사 후, 가급적 11월 말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신청인원이 예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①연소득, ②소득감소 규모, ③소득감소율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선순위 선정 후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자료 발행과 날인에 대한 문의는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 / help@wishket.com) 혹은 사이트 우측 하단의 [채팅 문의]로,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내 FAQ(링크) 확인 혹은 1899-9595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님이 일하는 방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위시켓이 되겠습니다.   

위시켓 | 2020.10.15.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하이브리드 앱 개발, 경험 있는 전문가와 함께 진행해본 후기

아는 사람만 안다는 POS프로그램 개발 외주, 제대로 맡기는 법

[파트너스] 코로나19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셨나요?

[업데이트] 새로워진 평가방식으로 더욱 꼼꼼한 후기를 남겨보세요.

[공지사항] 2020년 추석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