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아이디어만 가지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도전했어요.

위시켓 | 2020.12.31.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안드로이드 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골프 그린에서 퍼팅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염료 제조를 하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골프와 관련된 어플을 개발하는 일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을 하던 중, 골프 퍼팅 helper 거리 측정 및 기울기 측정 안드로이드앱 ‘퍼팅 라이너’ 개발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골프를 즐겨하는 편이라 퍼팅 원리를 정확히 알고 있었기에 필요한 공식 등을 계산하여 기획서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java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앱을 개발해 줄 개발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규모 있는 IT 중개 플랫폼인 위시켓의 도움으로 파트너를 구했어요”

우선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자 안드로이드앱 개발을 의뢰한 것이지만, 차후에 회사 차원의 용도로 쓰일 수 있기에 전문성을 갖추는 게 중요했습니다. 이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IT 중개 플랫폼 중 위시켓이 가장 큰 규모의 회사였기에 가장 믿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파트너는 무엇보다 기획에 맞는 기술을 개발해주는 것과 함께 속도감 있게 개발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겨울이 되면 골프를 안 치기에 앱의 빠른 완성이 필요했고, 이러한 조건에 맞는 파트너를 찾게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파트너 덕분에 지면의 기울기에 따른 예상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을 완성했어요”

성실하고 설명도 자세히 해 준다는 리뷰를 믿고 JAVA 개발에 능한 파트너와 골프 퍼팅 안드로이드앱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발주한 프로젝트는 크고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기보다 기획에 충실해야 하는 부분이 컸기에, 파트너와 그 부분에 대해 충분히 소통했습니다.

가장 우려했던 부분은 지면의 기울기에 따라 예상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이었습니다. 골프 퍼팅을 할 때 육안으로 좌 .우 높이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기에 이 앱을 사용하면 기울기를 측정해 어느 쪽으로 치면 좋을지 표시해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이는 지면이 얼마나 기울어져 있는지와 가상홀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파트너가 기술적으로 구현을 잘해주셔서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angel9317' 파트너 소개




“인상적으로 함께 일하며 골프 퍼팅 안드로이드앱을 완성했어요”

퍼팅 라이너는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과 실제와의 괴리감 없이 개발되었습니다. 파트너가 원리를 잘 이해해 주었고 일정에 맞춰 성실히 노력해 주신 덕분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저로 하여금 다음을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위시켓 덕분에 아이디어가 현실로 실현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다른 앱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길 때 주저 없이 의뢰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위시켓이 중간에서 관리와 파트너 선정, 관리까지 맡아주니, IT 중개가 필요한 분들에게 위시켓 이용을 권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angel9317'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3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신규사업에 필요한 웹 퍼블리싱 작업, 전문가와 함께 해본 후기

수준 높은 웹 퍼블리싱 및 디자인으로 보험견적 비교 플랫폼을 완성한 팁

아이디어만 가지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도전했어요.

[업데이트] 프로젝트 필터 저장으로, 원하는 조건의 프로젝트만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서비스 구축, 외주로 진행했던 진솔어린 후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