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로 서비스가 확장되었어요.

위시켓 | 2021.03.24.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얼굴 인식 라이브러리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26년 업력의 얼굴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국인식산업에서 기존 자사의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 소스를 IOS로 변환하는 작업을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이에 라이브러리 개발 등 IOS 관련 작업을 담당할 개발자를 매칭 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소스를 IOS 소스로 변환할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얼굴인식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국인식산업입니다. 딥러닝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존의 인공지능 얼굴인식 솔루션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한 보안을 열어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금번에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및 sample application 소스를 IOS용으로 변환하는 등의 IOS 라이브러리 개발 관련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 IOS 개발 인력이 없고 인원이 한정적이라, 안드로이드 버전을 개발한 후 IOS 부분은 위시켓에 진행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한국인식산업 소개



“광고를 통해 알게 된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의뢰했어요”

위시켓을 알게 된 것은 훨씬 이전이었습니다. 우연히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위시켓 광고를 보고 참여해 볼 생각을 하고 있던 참에 마침 외주 인력을 구할 타이밍이 되어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과연 대금 보호 시스템을 통해 파트너와 클라이언트 간 상호 신뢰를 높일 수 있었고 매니징 시스템을 통해 계약서 부분 및 상호 연락하는 부분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IOS 라이브러리 개발 관련 인력을 구인함에 있어서 위시켓의 인력풀에 대한 신뢰도도 높았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적합한 기술력을 보유한 이들이 많이 보였기에 선정의 폭이 넓었고 이를 통해 적합한 개발자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적합한 기술과 빠른 피드백으로 IOS용 라이브러리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했어요”

이번에 맡게 될 업무가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인만큼, ISO 관련 전문 기술은 물론 셀프 카메라를 이용한 얼굴인식에 관한 정보가 필요했습니다. 다행히 함께 하게 된 파트너는 적합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고 무엇보다 빠른 피드백으로 작업을 완료해 주었습니다.

특히 디자인에 관련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보편적인 진행 과정 및 절차를 깔끔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며 작업을 이끌어갔던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덕분에 저희 회사의 서비스가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에서 IOS 라이브러리까지 확장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3: 'mfactory' 파트너 소개



“전문적인 답변과 매니징으로 속도감 있게 프로젝트를 마칠 수 있었어요”

이번에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을 진행하면서 위시켓과 파트너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위시켓은 프로젝트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해 주며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해 주고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 주며 일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해 주었고, 파트너는 전문적인 답변과 빠른 피드백으로 프로젝트 결과의 수준을 높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저희와 같이 내부적으로 전문 인력이 부족하거나 해결할 수 없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위시켓을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역시 앞으로 비슷한 프로젝트가 발생한다면 위시켓을 적극 활용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mfactory' 파트너 평가



딥러닝을 통해 고도화된 얼굴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인식산업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 소스를 IOS로 변환할 개발자를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이에 위시켓을 통해 매칭 된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iOS 라이브러리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고 현재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위시켓 | 2021.03.24.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내 희망 단가와 분야에 맞는 맞춤형 프로젝트, 단 10분 만에 찾을 수 있었어요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로 서비스가 확장되었어요.

세련된 제품 디자인으로 제품의 그레이드를 높였어요.

홈페이지 리뉴얼로 건설 플랫폼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