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 이용후기] 내 희망 단가와 분야에 맞는 맞춤형 프로젝트, 단 10분 만에 찾을 수 있었어요

위시켓 | 2021.03.25.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 B2C 상담 앱 정책 설계 및 기획' 후기글입니다.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7,000여 개의 개발, 디자인, 기획 업체/프리랜서가 가입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내 희망단가/위치/기간/기술에 맞는 나만의 맞춤 프로젝트를 무료로 추천받아보세요.

개발자와 디자이너뿐 아니라, ‘기획자’를 위한 플랫폼은 없는지 고민이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10년차 기획자입니다. 원래는 프리랜서로 활동했다가, 지금은 에이전시에 소속되어 지금은 PL/PM 업무를 수행하며 주로 대기업 홈페이지나 앱 시스템 구축 등과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자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프리랜서든 에이전시든 기획 프로젝트를 찾기가 쉽지 않아요. 잡코리아는 채용정보가 너무 많다 보니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를 조건 별로 찾기 어렵고, 다른 서비스들은 개발자의 커뮤니티화 되거나, 개발/디자인 프로젝트만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저도 개발이 아닌 순수 기획 프로젝트를 찾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이미지 1:'caravan1991' 파트너 소개



분야별 프로젝트 검색도 손쉬운데다, 맞춤형 프로젝트까지 추천받았어요

그러다 지인 개발자에게 위시켓이라는 플랫폼을 소개받았습니다. 위시켓은 개발, 디자인, 기획 각 분야의 프로젝트가 모두 올라오는 아웃소싱 플랫폼이었어요. 기획 카테고리 안에서도 웹, 앱, 금융, 커머스, 게임 등 내가 원하는 분야대로 선별할 수 있어, 내 기호에 맞는 프로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찾고 있던 차에, 상주 프로젝트 전담 매니저가 제 선호사항과 프로필에 맞춰 프로젝트를 추천해줬어요. B2C 상담 앱 정책 설계 및 기획 프로젝트였는데, 단가도 좋고 제가 선호하는 분야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전문 매니저가 내 정보에 맞게 직접 추천해주니까, 당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미지 2: 위시켓 홈페이지 - 프로젝트 찾기 페이지 소개



신규 예약 시스템 기획, 대면 회의와 체크리스트 공유로 한 번에 해결했어요

약 두 달간 고객사에 상주하면서, 전체적인 서비스와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고도화하는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그중에는 예약 관리 시스템 기획 또한 포함되어 있었는데, 기존의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 새로 구축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그런데 개발은 물론 기획 팀원분들도 예약 시스템 경험이 없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예약 시스템 기획에 중요한 항목과 그렇지 않은 항목이 담긴 체크리스트를 공유드렸습니다. 그렇게 하니 누락되는 요소 없이 우선순위에 맞춰 모니터링할 수 있었어요.

또한, 기획팀은 물론 개발팀도 함께 리스트를 살펴보며 실시간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원활한 개발을 위해서는 상세한 기획이 있어야 하고, 상세한 기획이 나오려면 개발이 가능한지를 살펴봐야 하니까요. 한 장소에서 피드백을 바로 교환하고, 모르는 부분도 함께 풀어가니 일정 지연 없이 빠르게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3: 예약 시스템 기획 논의 예시



대금 걱정 없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위시켓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가장 마음에 든 건 대금보호시스템이었어요. 사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지인을 통하든 영업으로 수주 받든 대금을 제때 다 받지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위시켓은 클라이언트가 대금을 먼저 위시켓에 맡겨 놓고 시작해, 기간 별로 혹은 산출물만 완성되면 대금을 바로 빠짐없이 받을 수 있어요. 기획자 입장에서는 대금 걱정 없이 오롯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시켓은 개발자, 디자이너는 물론 모든 기획자, 기획 에이전시가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원하는 맞춤형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는 데다, 대금 문제까지 확실히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내 희망 단가, 위치, 분야, 기간, 선호기술까지,
단 10분 만에 나만의 맞춤형 프로젝트를 찾고 싶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세요!


위시켓 | 2021.03.25.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소통력 높은 전문성으로 기존 결제 모듈이 200% 개선되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내 희망 단가와 분야에 맞는 맞춤형 프로젝트, 단 10분 만에 찾을 수 있었어요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로 서비스가 확장되었어요.

세련된 제품 디자인으로 제품의 그레이드를 높였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