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비스 구축, 외주로 진행했던 진솔어린 후기

위시켓 | 2020.12.30.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음성 녹음 서비스 구축'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보존문서의 전자문서화 과정에서 새로운 서비스 구축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적합한 각종 보존문서의 전자문서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투유커뮤니케이션입니다. 문서를 전자화함에 따라 여러 서비스 구축이 필요하던 참에 금번에 사진 및 동영상에 음성 녹음 서비스를 구축하는 일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내부 인력은 오퍼레이터 쪽이기에 새로운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인력을 구하게 되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의 인력풀은 개발자의 경력 및 개발 비용과 경험에 대한 정보가 비교적 자세히 표기되어 있어 신뢰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1: 투유커뮤니케이션 소개




“개발에 대한 가능성을 봐준 파트너에게 신뢰가 갔어요.”

위시켓은 저희가 의뢰한 프로젝트에 대해 약 10명 정도의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올려주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인력풀이 올라와 폭넓은 가능성 가운데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저희가 요구한 기술 개발에 대해 ‘된다 안된다’ 이야기하는 분 보다는 ‘가능하다’며 가능성을 봐준 파트너를 선정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음성 녹음 서비스 구축을 다른 업체에 의뢰했을 때 이런 기술 개발은 어려우니 하지 말라거나 개발에 착수해도 성공 여부를 장담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만난 파트너는 포트폴리오를 보아도 경험이 많은 데다 클라이언트의 의도를 가능성 있게 봐주었기에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획기적인 기술을 셰어 해 준 파트너 덕분에 서비스 구축을 완성했어요”

파트너가 선정되면서 음성 녹음 서비스 구축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에 음성 녹음 서비스를 구축하는 작업에 있어 난관은 렌더링 작업에서 시간이 너무 지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난감하던 참에 파트너가 획기적인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주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음성 녹음과 음악이 삽입될 때 볼륨 자동 조절 문제도 상당히 어려운 문제였는데, 이 역시도 파트너가 훌륭히 해결해 주었습니다.

이미지 3: 투유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산출물




“신뢰성 높은 위시켓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구축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저희 회사의 기술이 한차례 업그레이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회사인 위시켓을 알게 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업체들은 사실 신뢰하는 데 어려움이 많고 섣불리 계약을 했다가 여러 분쟁이 생길 수 있기에 걱정스러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은 그 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증하고 관리해주며 파트너 업체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조회할 수 있어서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파트너와 클라이언트가 미팅할 때 조금 더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계약서 작성 부분에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았으면 하고, 여러 개발업체나 파트너에 대한 후기가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 부분만 보완된다면 앞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위시켓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arcookie0'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3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아이디어만 가지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도전했어요.

[업데이트] 프로젝트 필터 저장으로, 원하는 조건의 프로젝트만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서비스 구축, 외주로 진행했던 진솔어린 후기

'IOS 어플 제작'으로 배달앱을 만들어보았다.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콘텐츠 매니저님을 모십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