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1_내 프로필

위시켓 | 2019.01.10.

이용가이드_파_01_블로그


파트너님 안녕하세요, 위시켓 파트너스 담당 매니저 김혜미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어떻게 내 프로필을 채우고 관리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프로젝트 모집 시 클라이언트는 파트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파트너님의 프로필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필이 매력적이고 완성도가 높을수록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가 많아집니다. 위시켓에서는 클라이언트가 파트너님을 프로젝트에 지원 요청하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는데요!(올해 상반기 예정) 그렇다면 ‘내 프로필’의 중요성은 더더욱 커지겠지요?

오늘은 파트너님들이 ‘내 프로필’ 작성을 통해 효과적으로 파트너님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은 위시켓에서 클라이언트에게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잠깐! 01_application_warning프로젝트 지원불가 라고 뜨시나요? ‘기본정보’, ‘파트너스 정보’, ‘자기소개’, ‘보유기술’, ‘포트폴리오’ 등록을 해주셔야 프로젝트에 지원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프로필을 완성해보세요!

‘자기 소개’

자기소개는 자유롭게 작성하되, 클라이언트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을 포함하여 자세히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클라이언트 피드백에서도 알 수 있듯, 클라이언트는 파트너님의 팀 구성경력에 대해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파트너님의 팀 구성(총 직원 수, 기획 n년차 n명, 디자인 n년차 n명, 개발 n년차 n명 등)과 ‘경력, 학력, 자격증’ 페이지에서 작성했던 경력 사항을 더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파트너님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세요!

단 업체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게시하여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02_introduction(이미지 : ‘자기 소개’ 작성 예시)

▶ 개인 프리랜서 파트너님의 경우, 협업 가능한 인력이 있다면 자기 소개에 함께 언급해주세요.



‘보유 기술

01_0_내프로필_말풍선_2클라이언트는 파트너님의 지원내용뿐만 아니라 프로필 상 ‘보유 기술’을 참고하여 파트너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따라 최신 기술을 선호하기도 하고, 정해진 기술 스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클라이언트는 파트너님들의 ‘보유 기술’을 토대로 프로젝트 진행에 적합한지 판단합니다.

디자인 프로젝트의 경우에도 ‘보유 기술’에서 파트너님이 어떤 디자인 툴을 사용하는지와 툴에 대한 숙련도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보유 기술’ 항목의 내용은 비워두지 마시고, 최대한 상세히 입력해 파트너님의 장점을 부각시켜보세요.03_skill

(이미지 : ‘보유 기술’ 작성 예시)


‘경력, 학력, 자격증’

01_0_내프로필_말풍선_3클라이언트가 파트너 선정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유사 프로젝트 진행 경험평가입니다. 만약 파트너님이 지원한 프로젝트와 유사한 업무에 투입된 경력이 있다면, '경력, 학력, 자격증'에 추가해주세요. 유사 분야에서 근무했던 경력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경력, 학력, 자격증' 항목은 파트너님이 어떤 분야에서 꾸준히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그 숙련도는 얼마나 되는지 클라이언트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곳이니 꼭 활용해보세요!04_background

(이미지 : ‘경력, 학력, 자격증’ 작성 예시)



‘포트폴리오’

01_0_내프로필_말풍선_4포트폴리오는 정말 중요합니다!
클라이언트가 파트너 선정 시 포트폴리오를 가장 중점적으로 검토하기 때문이죠.
실제로도 포트폴리오 관리가 잘 되어있는 파트너는 그렇지 않은 파트너보다 선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디자인 포트폴리오는 추구하는 컨셉과 스타일을 함축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글로 쓴 지원 내용보다 클라이언트의 선택에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추가하는 것이 좋을까요?
여러 프로젝트를 합쳐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올리는 것보다 프로젝트 별로 나누어 추가해야 클라이언트가 관심 있는 포트폴리오를 더 상세히 검토할 수 있습니다.

05_portfolio

(이미지 : ‘포트폴리오’ 작성 예시)


▶참여한 프로젝트 내용, 주요 기능, 적용 기술 등을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설명’, ‘참여율’ 항목 작성 시 본인이 참여한 업무 범위에 대해 명확히 작성해야 합니다.(예> 디자인만 진행 / 퍼블리싱만 진행)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추가해두면 지원서 작성 시 ‘관련 포트폴리오’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트폴리오’가 첨부되어 있는 파트너는 그렇지 않은 파트너보다 미팅 신청이 될 확률이 60% 더 높아집니다.이때 클라이언트가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검토해볼 수 있도록 실제로 확인 가능한 URL 주소를 함께 작성해주시면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꾸준한 업데이트도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는 프로젝트에 지원해주신 파트너님이 최근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물이 어떤지 궁금해합니다.
파트너님의 프로필에 업데이트된 포트폴리오가 10년 전 프로젝트라면 (해당 포트폴리오가 파트너님의 대표 프로젝트일지라도) 클라이언트는 다른 요소를 더 검토하기도 전에 매력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로 파트너님이 최신 기술/ 디자인 트렌드를 꾸준히 습득하였고, 업무 수행 감각을 키워왔다는 점을 어필해보세요.

지금 내 프로필 등록하러 가기


지금까지 어떻게 내 프로필을 채우고 관리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이언트는 프로젝트에 지원해주신 파트너님에 대해 알고 싶어 합니다! 파트너님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상세히 작성하여 풍성한 프로필을 만들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높여보세요.

아직은 위시켓 이용이 낯설고 막막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파트너님에게 위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관련된 추가적인 질문이나 위시켓 이용에 관련된 문의는 언제든지 우측 하단의 ‘채팅 문의’을 통해 김혜미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빠르게 응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프로젝트 지원하기 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1. 내 프로필
2. 프로젝트 지원하기
3. 미팅 준비 / 미팅
4. 대금보호시스템
5. 안심계약
6. 프로젝트 진행

위시켓 | 2019.01.1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3_미팅 준비/미팅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2_프로젝트 지원하기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1_내 프로필

고용노동부가 공개한 체불사업주 명단 공개

CI 로고 제작으로 기업의 따뜻한 가치를 살렸다는 브이릿지 이야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