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 개발 후기] "위시켓을 계속 이용하는 이유는 비 전문가도 외주를 잘 맡길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위시켓 | 2017.05.01.

20170426_wishket_review_image





위시켓에서 워드프레스 제작 외 2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책읽는지하철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책읽는지하철' 소개


책읽는지하철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도시생활자를 위한 북클럽'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책 읽는 재미를 아직 모르는 사람에게는 책의 매력을 느낄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하철에서 책을 읽는 독서 캠페인과 여러 독서 모임을 운영 중입니다. 책읽는지하철에서는 공익 캠페인과 수준 높은 프리미엄 북클럽을 경험할 수 있고,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적인 멤버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읽는지하철'의 홈페이지 제작 의도


오랫동안 별도의 홈페이지 없이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저희만의 스토리를 제대로 전달하고, 참여자의 편의성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항상 홈페이지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주변에서 잘 모르고 외주를 맡겼다가 엉뚱한 결과물을 받는 경우도 봤고, 사업 성격이 바뀔 수도 있어 어렵게 만든 홈페이지가 무용지물 되는 상황도 걱정되었죠. 하지만 이제는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하여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20170426_wishket_reivew_image1

(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제작된 '책읽는지하철' 홈페이지)


프로젝트 3건을 진행하며 느낀 위시켓의 장점


위시켓에서 총 3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계속 위시켓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먼저 여러 작업자를 비교해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3건 모두 빠른 시간 내에 평균 6~8명의 지원자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마다 담당 매니저가 중간에서 관리해주고, 프로젝트에 맞는 적정 금액과 기간을 안내해줘서 믿음이 갔습니다. 개발을 처음 하는 입장에서 어떻게 개발자와 의사소통해야 하는지, 적합한 견적은 얼마인지 등 어려운 점이 많은데, 위시켓에서 이런 부분들을 도와주셔서 부담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너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했는지?


저희 홈페이지가 브랜딩을 위한 목적도 컸기 때문에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파트너가 기존에 작업한 결과물의 디자인은 어떤 스타일인지, 완성도는 어떤지 중점적으로 살펴봤죠. 작업한 결과물을 직접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접속해서 메인 페이지뿐만 아니라 세부 페이지까지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세부 페이지를 보면,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지 아니면 겉모습만 그럴듯하게 작업하는지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되죠.

그리고 다른 조건이 같다면 업체보다는 개인 프리랜서를 선호했습니다. 소통도 편하고, 기존의 작업물도 누가 했는지 확실하기 때문에 오히려 믿음이 갔습니다. 이 부분은 위시켓이기에 가능한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 외에 약속을 잘 지키는지, 저희 프로젝트에 대해 조금이라도 학습하고 오셨는지도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었습니다.


외주 경험이 없는 클라이언트에게 주고 싶은 팁


업체마다 특성이 다르겠지만, 개발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면 욕심부리지 않고 조금씩 작업하는 건 어떨까 합니다. 제가 취했던 방식인데요.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자원을 전부 다 쓰는 게 아니라, 최소한의 금액으로 꼭 필요한 부분만 개발하고, 부족한 부분을 기존 파트너 또는 새로운 개발자와 추가로 개발 보완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원래 예상한 금액보다 더 적은 금액으로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7.05.0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혹시 모를 분쟁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 '안심중재솔루션 3단계'란?

성공적인 외주 진행을 도와주는 위시켓의 ‘검수’ 과정을 소개합니다!

[웹 개발 후기] "위시켓을 계속 이용하는 이유는 비 전문가도 외주를 잘 맡길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대금을 안전하게! ‘대금보호시스템’이란?

[앱 개발/성공사례] “위시켓을 이용하기 전, 후의 외주 경험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