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랜선으로 조향하는 온라인 향수 공방 어플만들기

위시켓 | 2020.12.21.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B2C AI 조향 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향을 연구하는 AI 스타트업, 온라인 향수 공방 시대를 꿈꾸었어요”

저희 회사는 AI 스타트업으로, 향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는 Yeastlen(이슬런)이라고 합니다. 향이라고 하면 오프라인에서 만들고 판매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저희는 온라인에서 향수를 연구하고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흔히 향을 말할 때 악취, 무취, 향기로 구분하는데, 이슬런은 그중에서 향기를 연구하고 향수를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잡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는 B2C AI조향 Android/IOS 앱 개발을 의뢰하여 온라인 향수 공방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보고자 했습니다. 마침 내부 개발인력이 다른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던 터라 그쪽에 집중하기로 하고, 외부 전문 인력의 도움을 얻기위해 위시켓을 찾았습니다.

이미지 1: Yeastlen(이슬런) 소개




“스타트업 = 위시켓이라 믿고 맡길 수 있었어요”

위시켓은 스타트업 관련 검색을 하던 중 알게 되었는데, 위시켓이 활동할 초기부터 이 기업이 가진 취지와 아이디어를 눈여겨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든 서비스는 여러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개발자의 이력과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계약서를 쓰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을 해 주던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클라이언트의 입장으로만 계약서를 작성하다 보면 피상적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구체화하여 명확한 범위를 지정해 준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향수 공방 앱을 기술적으로 구현해 줄 파트너를 만났어요.”

AI조향 앱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파트너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기술력이었습니다. 디자인 등은 기획이 되어 있었지만 기술적으로 앱을 구현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서로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서로의 신뢰도도 중요했지요.

다행히 기술적으로 뛰어난 파트너와 만난 덕분에 프로젝트를 안전히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함께 일한 파트너님께서 이전에 개발했던 앱이 비슷한 방향이었기에 앱의 필요한 기능들을 기술적으로 충분히 구현해 주셨습니다.

특히 원하는 시간 안에 퀄리티 있는 산출물을 얻기 원하는 저희의 바람대로 사전 미팅 시 앱에 필요한 기능을 제안하기도 하고, 서버를 상세하게 기획해 놓지도 않았는데 이를 구체화시켜 주는 등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앱의 디자인이 중간에 확정되는 바람에 프로젝트 도중에 수정된 사항이 있었음에도 흔쾌히 수정사항을 반영해주는 등 전폭적으로 도움을 받아 온라인 향수 공방 앱개발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3: Yeastlen(이슬런) 앱 산출물




“퀄리티와 신뢰, 기술성을 갖춘 파트너와 위시켓을 통해 다시 만나고 싶어요”

AI 조향 앱 개발은 끝났지만 온라인 향수 공방 앱의 기능과 디자인을 보수할 예정이기에 같은 파트너와 보수작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개발과정부터 결과물까지 모두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인력을 제때 구하는 일이 많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퀼리티와 신뢰성을 지닌 개발자와 만나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개발이 서툴거나 시간적으로 절약을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위시켓을 이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다만 사전 미팅의 횟수에 대해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표기를 해 놓아 좀 더 자유롭게 사전에 미팅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고, 사전 미팅을 할 때도 개발자에게 사전 인터뷰 답변을 가지고 미팅을 진행한다면 조금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pointphone7'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2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콘텐츠 매니저님을 모십니다

고객관리 인트라넷 시스템의 추가 기능 개발, 어렵지 않아요

랜선으로 조향하는 온라인 향수 공방 어플만들기

100% 비대면으로 완성시켜본 기업 브로셔 디자인

기존 어플에 기능추가를 도와줄 개발자가 급히 필요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